음식점 경영의 3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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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조점동 작성일22-10-22 08:53 조회1,397회 댓글0건본문
2022. 10. 21.
음식점 경영의 3원칙
음식점은 최소한 다음 세 가지가 좋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첫째는 음식 맛입니다. 돈을 주고 사 먹는 사람은 맛있는 음식을 먹으려고 합니다.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야 합니다.
둘째는 청결입니다. 음식은 먹는 것이기 때문에 깨끗한 환경과 상쾌한 분위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음식이 아무리 맛있게 만든다고 해도 그 음식점이 더럽고 지저분하면 음식이 맛있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날마다 깨끗하게 청소하고 정리 정돈하여 청결한 분위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셋째는 친절한 접대입니다. 깨끗하고 맛있는 음이라도 주인이나 종업원이 불친절하면 다시 가고 싶지 않습니다. 주문을 받을 때나 손님의 주문에 대한 말대꾸가 친절해야 합니다. 잘 되는 음식점은 맛있는 음식, 청결한 분위기, 친절한 접대라고 합니다. 잘 되는 음식점이 되기 위해서 덧붙이면 이렇습니다.
첫째, 덤을 잘 주는 집입니다. 주문한 것 보다 무엇인가 덤으로 주는 것이 있으면 흐뭇해집니다.
둘째, 채워주기를 잘 하는 집입니다. 음식을 먹다보면 떨어질 때가 있습니다. 종업원이 재빠르게 채워주면 참 좋지요.
셋째, 센스 있는 처신입니다. 주문해 놓고 기다릴 때 또는 부족한 음식이나 반찬을 채워 줄 때 센스 있는 말과 행동은 손님을 기분 좋게 합니다.
미소를 짓고 친절하게 대하거나 틈틈이 찾아와서 손님을 도와주는 식당은 잘 될 수밖에 없습니다.
“당신의 인생 음식점은 어떻습니까? 잘 되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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