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한의 크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점동 작성일23-08-10 11:21 조회611회 댓글0건본문
2023. 8. 10.
권한의 크기
또 군대 이야기입니다. 군대 관련 이야기가 자주 나오는 건 “군대학교”에서 배운 게 많아서입니다. 제복을 입고 공부를 한 건 내 인생에서 4년입니다. 고등공민학교(중학과정) 과정 8개월 그리고 군대 생활 35개월! 나는 군대 생활을 통해 “인생학교” 같은 경험을 많이 하였습니다.
야전공병으로 군대 생활을 하는 데, 어느 날 대대장인 엄태주 중령께서 우리 중대에 와서 중대원에게 정훈 교육을 하였습니다. 내용은 거의 다 잊어버렸지만 권총과 칼빈, M1소총에 대한 설명은 52년이 지났어도 기억에 생생합니다.
오늘 누리집에서 한겨레, 경향신문, 오마이뉴스, 한국일보,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그리고 방송으로 거쳐 가는데, 내 눈을 잡는 조선일보 기사 제목이 있었습니다.
“총리가 변기 닦아야 ”잼버리 화장실“ 바뀌는 나라”
이런 나라가 대한민국이라니..... 들어가 읽어 보았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께서 맨 손으로 변기를 닦는 사진이 있네요. 요즈음은 그런 표현 기사가 없더군요. 30여 년 전에는 이렇게 썼습니다. “만인지상 일인지하 총리”라고. 부안 잼버리 준비 사항이 엉망이라(참 챙피한 내용이지요. 화장실이 더럽다, 식사가 부실하다, 수도꼭지가 적다, 전기가 안 들어 온다.....) 일국(!)의 총리께서 변기를 닦았더니 좋아졌다는 거지요. 이런 부끄러운 일이 어디에 있습니까? 대통령이 국무총리를 임명하면서 여차저차하면 변기도 닦아야 합니다, 했을까요?
사진을 보면서 더 놀랐습니다. 맨 손으로 화장지 두 서너 칸을 엉성하게 잡고..... 에잇 참 내.....
저게 어떻게 화장실 청소하는 사진입니까? 화장실 청소를 하려면 고무장갑이나 비닐 장갑을 끼고, 청소용구를 들고 다부지게 좀 해야지요. 형식적으로 사진만 찍은 사진을 가지고 화장실 청소했다고 하면 부끄럽지요. 대통령 부인이 청소 활동하는 사진이나 찍고 뉴스로 나오면 그게 청소라고 합니까?
화장지도 통에는 비어있고 한 롤은 통 위에 있네요. 얼마나 준비가 부실한지 알고도 남겠습니다. 대통령과 국무총리는 일을 그렇게 하면 안 됩니다. 대통령 권한만큼, 국무총리 권한만큼 가치 있고 힘있게, 그런 권한을 맡긴 국민들의 기대에 맞게, 권한만큼의 이유에 맞게 국리민복을 위해서 일해야 합니다.
이런 글 좀 안 쓰려고 하다 하다 또 쓰고 맙니다.
가능하면 긍정적으로, 힘을 주는 내용, 어려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 나눔과 봉사 뭐..... 이런 글을 쓰고 싶은데, 고혈압 환자, 당뇨 환자가 좀 풀어야 살지요. 이리저리 피하다가 쓰는 걸 이해해 주십시오. 나도 서로 돕고 나누며 함께 어울려 일하고, 기쁘고 행복하게 더불어 살아가고 싶습니다.
추천 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